블랙 아담은 히어로인가 빌런인가
5천 년 전쯤 킨다크라는 국가에 독재정권처럼 힘으로 군림하고 있는 왕인 아크톤이 있었다. 그 왕은 더 큰 힘을 얻기 위해서 백성들을 노예로 부려먹으며 광물을 캐게 하고 그 광물을 이용해 악마의 힘을 얻을 수 있는 왕관을 만들었다. 그 백성 중 자유를 원하던 소년이 있었는데 이 소년이 백성들의 앞에서 삼각형의 포즈를 취하고, 군사들에게 붙잡혀 죽을 위기에 처한다. 처형을 당하기 직전 6명의 마법사이자 신의 도움으로 소년은 히어로가 되어 나타난다. 왕이 왕관을 쓰기 직전 히어로는 킨다크 왕국 대부분을 없애며 과거 이야기가 끝이 난다.
그리고 시간이 흘러 현대, 킨다크는 인터갱이라는 집단에 지배를 당하고 있었다. 아드리아나는 동료들과 함께 인터갱이 아크톤의 왕관을 찾는 것을 막기 위해 인터갱의 눈을 피해 왕관을 찾아 나선다. 그러다 왕관을 발견하고 이를 챙기지만, 인터갱에게 목숨의 위협을 받으며 왕관을 빼앗길 위험에 처하게 된다. 이때 아드리아나는 샤잠이라는 말을 외치게 되고, 이때 테스 아담이 5,000년이라는 긴 잠에서 깨어나게 된다. 테스 아담은 거기에 있는 인터갱을 모두 죽여버리고, 아드리아나는 왕관을 몰래 챙겨 도망쳐 나온다.
테스 아담이 나타난 킨다크는 영웅이 나타났다고 좋아하지만 전 세계적으로 봤을 때 테스 아담은 빌런이기에 히어로 군단인 저스티스 소사이어티가 테스 아담을 다시 잠재우기 위해 나타난다. 평소 히어로를 너무 좋아하는 아드리아나의 아들인 사라 샤이가는 테스 아담을 쫒았다니며 히어로가 되어야 한다며, 히어로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해준다. 하지만 테스 아담은 자신은 히어로가 될 자격이 없다고 한다. 저스티스 소사이어티가 테스 아담을 잠재우기 위해 전력을 다하지만 테스 아담은 단단한 몸과 다른 히어로에 비해 월등한 힘을 가지고 있어 이들이 힘에서 밀린다. 다 같이 힘을 합쳐서 공격을 해보지만 전혀 밀리지 않는 테스 아담, 그러다 아드리아나가 왕관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 닥터 페이트는 왕관을 회수하려고 한다. 인터갱 또한 이 왕관을 되찾기 위해 아드리아나의 집을 찾아가 위협을 하여 왕관을 찾으려고 하지만, 샤이가가 재빠르게 도망쳐 왕관을 뺏기는 위험을 넘겼다. 그렇게 인터갱과 왕관 다툼을 계속 이어가고, 결국 인터갱 두목인 사박에게 샤이가가 납치가 된다. 테스 아담은 샤이가를 찾기 위해 사박을 쫓아가고, 저스티스 소사이어티도 힘을 합쳐 찾는다. 하지만 샤이가가 갇혀 있는 곳은 아무도 들어갈 수 없는 결계가 쳐져 있고, 사박은 왕관을 넘기면 살려주겠다고 한다. 그렇게 왕관은 사박에게 넘어가고 사박은 테스 아담에게 죽임을 당하게 된다. 그렇게 테스 아담은 자신은 히어로가 될 수 없다며 원래 히어로는 자신의 아들이었다고 말한다. 자신의 아들은 자신을 살리기 위해 히어로의 힘을 넘겨주었고, 그때 군사들에게 화살을 맞아 죽임을 당했다. 그의 분노로 힘을 넘겨받은 테스 아담은 폭주를 해 킨다크 왕국을 대부분을 날려버렸다. 그렇게 샤잠을 외쳐 힘이 사라진 테스 아담은 바다 감옥에 갇혀 잠들게 된다.
하지만 이게 끝이 아니었다. 왕관을 쓴 채 죽은 사박은 악마의 힘을 얻어 다시 부활하게 되고, 세상을 무너뜨리려고 한다. 저스티스 소사이어티가 힘을 합쳐 물리치려고 하지만 역부족이었다. 그렇게 미래를 봤던 닥터 페이트는 사박이 있는 곳을 가는 계단에 결계를 쳐 다른 히어로들이 올라오지 못하게 한 후 사박과 싸움을 하며 테스 아담에게 신호를 보내 잠들어있는 테스 아담을 깨운다. 그렇게 닥터 페이트는 사박에게 죽임을 당하고, 테스 아담은 샤잠을 외치며 다시 힘을 찾게 되어 사박을 물리치고 왕좌를 부숴버리는 것으로 영화는 끝이 난다.
드웨인 존슨이 메인 제작사가 되다
블랙 아담이 개봉한 후 현재 평점은 7.60이며, 감독은 자움 콜렛 세라이다. 이 감독은 ‘오펀:천사의 비밀’, ‘언더 워터‘, ’정글 크루즈‘ 등을 연출했다. 블랙 아담의 주연인 드웨인 존슨은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액션 배우이자 가장 많은 수익을 벌고 있는 배우로, 블랙 아담의 원작 캐릭터에 비교했을 때 체격에 걸맞은 배우로 많은 기대를 받았다. 블랙 아담은 DC 샤잠 시리즈의 캐릭터이자 빌런으로 샤잠이라는 캐릭터가 샤잠이라는 주문을 외우면 어린아이가 근육질의 슈퍼 히어로가 된다는 설정을 가지고 있다.
드웨인 존슨은 우리가 알고 있는 것보다 훨씬 전에 블랙 아담에 캐스팅에 내정되어 있었다고 한다. 하지만 DC의 여러 가지 문제로 인해 미뤄지게 되면서 이번에 드웨인 존슨이 제작비에 투자를 하게 되면서 개봉하게 되었다는 말도 있다. 영화의 제작사를 보면 드웨인 존슨의 이름이 들어간 것으로 보아 드웨인 존슨이 메인 제작사가 된 것을 알 수 있고, 그만큼 드웨인 존슨이 이 영화에 진심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호불호가 갈리는 히어로 영화
최근 나오는 마블 시리즈에 비교하면 이번 DC 시리즈의 새로운 인물이 등장하는 블랙 아담은 그나마 나쁘지 않다는 평이 있다. 하지만 해외 평론가들은 블랙 아담이 자신을 가로막는 사람은 모두 죽인다는 점 말고는 다른 히어로들과는 차별화된 부분이 없다는 평과 다양한 액션, 화려한 CG, 드웨인 존슨 등 배우들의 유머스러운 연기 부분 등이 잘 어우러져 있어 흥미를 불러일으킨다는 평으로 나뉜다. 관객들의 취향과 개인의 선호도에 따라 평이 나뉘겠지만 블랙 아담은 호불호가 있을 거라고 평가하기도 했다.
댓글